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진리의 성경책을 열심히 읽고 난 후 고개 숙여 간절히 중보 기도하는 청년의 모습!!

     

    신약 성경 빌립보서 4장 6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기도와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하믕로 하나님께 아뢰라". 신약 성경 빌립보서 46절 본문에 근거하여 기도하는 방법은 "바람직한 기도 순서, 하나님의 뜻에 따른 기도, 기도와 장애물"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함께하고자 합니다. 위대한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는 "나는 지금 해야 할 일이 너무나도 중요해서 하루에 세 시간 이상 청하지 않고는 할 수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우리의 힘의 원리는 하나님이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에게 기도의 삶을 드리는 것을 우선시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기도의 삶을 위해 어떻게 기도를 드려야 할까요?

    1. 바람직한 기도순서

    기도는 먼저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구속하신 분이시며, 우리에게 사랑과 축복을 주시는 아버지이십니다. 하나님을 찬양한 후에는 죄를 자백해야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죄를 인정하고 성령님께 그것을 생각나게 해달라고 기도함으로써 당신의 죄를 자백해야 합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의 의와 유익이 크니라.” 죄를 회개한 후에는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사를 드리는 사람은 나를 영광스럽게 할 것이고, 자기 행위를 바로잡는 사람은 나에게 하느님의 구원을 보일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전쟁 중에도 하나님의 구원과 은혜에 감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부르짖어야 합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의인의 구원은 역사상 크도다”(야고보서 5:16) ).그것은 서면입니다. 우리는 기도할 때 응답을 받으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의 섬김으로 용서받고 의롭게 되었다는 확신을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에 대한 순종과 헌신이 복음 사역에 쓰이도록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명령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첫째, 우리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분을 우리 아버지로 인정합니다. 그분은 우리를 하나로 묶어 주시고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사랑과 축복을 주시는 분입니다. 그리고 나는 내 죄를 고백하고 성령께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회개한 후에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우리가 받고 구원받은 은혜에 대해 영광과 감사를 느낍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보혈예식을 통해서 응답을 받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복음 사역에 헌신하겠습니다.

    2. 하나님의 뜻에 따른 기도 간구

    성경은 우리에게 "먼저 그분의 영역과 그분의 의로움을 구하라"(마태복음 6장 33절)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영역과 그분의 의로움을 우선시하고 기도에 그분의 뜻을 담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기도할 때 우리는 진실한 기도를 드릴 수 있고 응답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응답을 위해 머무는 동안 우리는 기죽지 않고 버티면 안 된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간청할 때 주의하라고 가르치셨다.(요한복음 514) 하나님이 원하는 것을 들으심을 약속하신다는 뜻이다. 부당한 재판관이 과부를 다스린 것을 생각하면, 우리를 고독하게 이송하신 하나님께서 얼마나 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실까? 그러므로 우리가 간청할 때 기죽지 말아야 한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관용으로 순종해야 한다. 기도에는 시간이 걸리고 때로는 우리가 기대하는 대로 응답이 오지 않는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실 것이며 우리의 기도에 응답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뜻을 준수하고, 끈질기고, 믿음으로 순종하며, 응답을 인정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리의 기도는 진실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정직하게 순종한다면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응답을 인정할 수 있다. 그러나 기죽지 않고 끝까지 버티면, 주님 앞에서 그리고 그분의 뜻대로 순종적으로 순종하면 응답의 축복을 보게 될 것이다.

    3. 기도와 장애물 극복

    죄책감과 불신, 실망과 절망은 기도의 길에 장애가 된다. 먼저 죄책감을 없애야 한다. 성경은 "내가 그들의 악행을 저지르고 이제 그들에게 다시 일깨워 주겠다"(예레미야 31장 34절)고 말한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가 구원한 것을 의심하지 않고 우리의 마음을 믿어야 한다. 사탄은 우리를 불신과 낙담으로 만든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해야 하며 절대 의심하지 말아야 하며(야보고서 1:6), 항상 믿음의 꼭대기에 굳건히 서 있어야 한다.순종할 때 믿음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을 찬양하고, 죄를 고백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눈과 손에 보이지 않는 것은 없지만, 진실로 주님만 바라봐야 합니다. 이렇게 순종할 때 반드시 하나님께서 확실한 응답을 주실 것입니다.기도는 우리의 신앙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도 기도하는 길에는 장애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에서 기도에 대한 응답을 받을 수 있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갚으셨고 다시는 묻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구원과 사랑을 받아들이고 다시는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야 합니다. 그 대신 우리는 의심과 허탈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사탄이 의심하고 기도할 때, 그는 우리가 낙담하도록 허망함을 추구한다. 그러나 우리는 믿음으로 의심할 것이 아니라 오직 추구해야 한다. 이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기도의 순서와 하나님의 뜻에 따른 기도, 장애를 극복하는 방법을 알고 하나님의 약속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실 것을 확신해야 합니다.

     

    반응형